국내교육훈련

Domestic Training

훈련과정 국내대학원 석사야간과정 추천 1
훈련기관 서울사이버대학교 훈련기간 2017.03.02. ~ 2020.08.31.
훈련과제명 해양경찰 교육과정에 필요한 긍정심리 행동과제 연구
보고서 제목 해양경찰 교육과정에 필요한 긍정심리 행동과제 연구
긍정심리와 직업만족도의 상관관계를 더 깊이 알 수 있었다.
자신의 직업을 좋아하고 만족하는 사람은 행복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직업은 경제적 소득을 얻기 위한 수단이기도 하지만 개인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휘하여 포부와 야망을 성취하고 사회와 국가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인생의 장이다. 무엇보다도 개인의 특성에 잘 부합하는 직업을 선택하고 그러한 직업활동에 몰입하여, 자신의 잠재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직업활동에서 즐거움과 의미를 느낌으로써 직업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행복의 중요한 여건이다. 대체적으로 적절한 업무부담, 직무에 관한 충분한 정보는 신체적 건강과 긍정정서를 증진하게 된다. 천직이라는 말이 있다. 부와 명예를 얻지 않아도 그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자기를 실현하는 것을 일컫는다. 따라서 천직이란 하늘이 내린 그야말로 가장 만족스러운 직종이라고 할 수 있다. 남들이 보기에 하잘 것 없는 직업일지 모르지만 스스로 자신의 직업을 숭고한 천직으로 바꾸어 그 일 자체에 정열을 쏟는 작업이 중요하다.
결국 자기 일을 사랑하고 그 일에 열중할 때 비로소 희망과 성장을 약속받게 되고 행복으로 가는 첩경 중의 하나가 된다.
첨부파일